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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된 창업’이 곧 ‘성공하는 창업’
2010년 08월 08일 (일) 08:28:37 열린창업신문 dong630510@naver.com

경기 불황과 구직난에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창업시장은 불황이 무색할 정도로 예비창업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현재 개인 자영업을 하고 있거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전체 창업자들 중 성공 분포율이 20% 내외일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에도 불구, 창업시장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분위기는 예비창업자들이 보다 철저하고 계획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순기능의 역할도 동시에 해낸다. 브랜드 인지도나 기업의 감언이설만 믿고 창업을 하기에는 이미 경쟁자들이 수없이 넘쳐난다.

창업을 원하는 개인이 얼마만큼의 학습과 정보 파악을 이루느냐에 따라 창업의 성패가 나뉠 만큼 창업 시장은 변화하고 있는 것. 불황이라는 척박한 요건과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공부하고 계획하는 준비된 창업이 필수다.

이러한 가운데 소상공인진흥원(www.sbdc.or.kr)에서는 교육을 필요로 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다. 기존창업자들에게는 운영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을, 예비창업자들에게는 폭넓은 커리큘럼의 창업교육과 함께 창업자금 지원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하반기 교육 커리큘럼을 공개하고 예비창업자들의 무료 교육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초크아트 교육을 시작으로 가맹점 창업교육, 명품서비스 교육, 청년창업 등 심도 있는 주제와 커리큘럼을 가지고 내달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뿐만 아니라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주요 지역권에서도 교육을 진행해 지방 예비창업자들의 편의를 도왔다.

우길수 서울교육센터장은 “소상공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교육은 예비창업자나 기존 창업자들이 각자 원하는 주제에 맞춰 심도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며 “창업자금 지원 혜택까지 마련해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공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각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교육도 체계화 돼 있어 각 브랜드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과 적합한 아이템인지를 가늠하는 데 중요한 수단으로 작용하고 있다.

기업은 체험형 창업설명회를 통해 이론부터 실전까지 세밀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예비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1일 체험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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