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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매장 단골고객 만들기 7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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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매장 단골고객 만들기 7단계

1.입지분석을 통하여 주 고객를 확정하라.

상권의 위치가 오피스, 주거, 기타 등 특수상권 인지를 파악하고, 그곳에 있는 고객들의 연령, 직업, 소득수준, 성향 등을 면밀히 관찰하고 고객의 속성을 파악한다.

) 오피스 상권 - 점심 메뉴특화, 이벤트 활성화, 메뉴 특성화 등

2.고객의 정확한 니즈(NEEDS)를 파악하라.

고객이 원하는 메뉴, 가격, 분위기, 컨셉, 테마, , 취향 등을 고려하여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 한다.

) 니즈에 따른 메뉴, 서비스, 이벤트 구사

3.매장 컨디션을 최대한 활용하라.

현재 매장의 위치, 층 구분, 동선, 규모, 좌석 수, 직원 수, 영업주의 성향 등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 프로모션, 고객관리 전략을 구상한다.

) 매장 위치가 지하일 경우 시계성이 떨어지므로 프로모션 강화

4.창의력을 발휘하여 차별화를 모색하라.

무한경쟁의 치열한 외식사업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차별화 되고 독특한 운영이 각광 받는다.

) 소주 무제한, 깜작 경품, 명품백(30~40대 남성 위주의 상권) 추첨 등

5.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라.

언제나 고객이 우선이며 특히 단골은 더욱이 아낌없이 주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 반찬의 지속적 연구, 마일리지, 간식 제공(방문), 신 메뉴 출시초청(시식회)

6.진심을 다하라.

고객은 항상 영업주보다 2.5배는 앞서 있다고 생각해야 하며 고객을 이용하려는 마음 보다는 진정 리얼로 고객을 대해야 그 마음이 전달된다.

) 맛이 없다면 진정으로 걱정해 주고, 원하는 것이 있으면 가족처럼 다 해주는 마음

7.계산은 나중에 하라.

장사를 해서 얼마를 벌려는 마음 보다는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 매장에서 얼마나 더 즐거워 할 수 있는지를 노력해야 한다. 계산은 고객이 더 빠르다.

)안주가 남아 있다면 맥주 한병 기분 좋게 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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