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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으로부터 사랑받아야 성공한다
2016년 06월 21일 (화) 14:19:54 열린창업신문 dong630510@naver.com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아야 성공한다

사업을 운영하는 각 업소에는 각각 자기 고유의 이미지를 갖고 있다. 고객이 가는 곳마다 고객이 관련된 업소를 보고 느끼는 이미지가 있다. 그 느끼는 이미지에 따라 이용하는 성향이 각각 다르다. 그래서 각 업소는 좋은 이미지로 남아야 되고, 좋은 기억으로 간직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의 업소는 누군가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사업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버는 것만을 목적으로 시작하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실패하게 된다. 돈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는 잘 따라가지 않는 속성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고의 상품과 최상의 품질 및 서비스를 목표로 삼고 열심히 일하면 반드시 성공을 하고 돈을 벌게 된다. 이것은 경영에 있어서 불변의 진리이다. 이 같은 정도를 걷는 사람에게는 상품의 품질에 대하여 신뢰할 수 있다. 어떤 일이 있어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경영철학과 확고한 신념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많은 업소들이 값싼 재료를 사용하거나 기능이 품질에 못미치는 상품이 생산되었을 경우 폐기처분을 해야 하는데, 조금이라도 이윤을 남기려고 고객에게 판매하게 된다. 그러나 고객이 상품을 신뢰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으므로 상품의 품질이 최우선되어야 하며, 그 분야에서 최고라는 소리를 들어야 한다. 상품을 판매한 후에도 철저한 서비스가 뒤따르지 않으면 도저히 살아남을 수 없다. 판매 후에 사후관리가 엉망이면 고객들은 '이것도 상품이라고 팔아'하면서 그 후로는 외면해 버리기 때문이다.

업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믿을 수 있어야 하며, 오랜 시간동안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신뢰를 쌓아야 한다. 그리고 가장 민감하고 까다로운 고객을 만족시켜야 한다. 고객만족 경영은 수많은 어려움과 시련을 겪으면서 현실의 모순과 타협하지 않는 사업주의 확고한 경영철학이 없이는 뒷받침되지 않는다.

사업주는 업소를 경영하면서 고객을 위하여 최상의 재료를 사용하는 상품을 판매해야 한다. 그래야 시장 개척이 가능하다. 상품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지 못하고 값만 비싼 상품은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고객을 70~80년대 수준의 안목으로 보았다가는 큰 오산이다. 몇푼 연연해서 한번 팔면 끝이라는 생각을 가진다면 그 업소는 더 이상 고객이 발붙일 수 없다. 그만큼 고객들의 의식 수준이 변화되었으므로 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해야 한다. 이제는 이처럼 변한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변신하지 않으면 살아갈 길이 없다. 이 때문에 고객보다 한발 앞서가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있고 가려운 곳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고 그곳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사업주가 되어야 고객으로부터 아낌없이 사랑받게 된다. 우리 업소를 한번이라도 방문한 고객이면 이 업소는 정말 좋은 업소, 최고 수준의 곳으로 주저하지 않고 말해야 이용한 사람은 고객만족을 한 것이다.

성공하려면 자신이 경영하는 업소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업소가 되어야 한다. 업소에 오시는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 업소는 반드시 성공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지역에서 어느 업소에도 뒤지지 않는 사랑받기에 충분하다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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