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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2021.10.22 금 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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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 창업 전략 7계명
박동열 dong630510@naver.com

불황기 창업 전략 7계명

1.저가할인형 업종이 인기

불황기에는 창업자가 선택할 수 있는 업종의 폭이 크게 줄어든다. 외식업이라면 가격은 싸고,양은 푸짐하게 제공하는 대중적인 아이템이 유리하다.

2.구매 최우선 순위 업종이 좋다

어린이 관련 사업은 불황이 와도 수요가 줄어들지 않는다. 생활이 어려워져도 자녀에 대한 지출은 조금씩만준다

3.가볍고 빠르게 창업하라

불황기에는 소자본 창업이 유리하다. 사업 리스크를 줄이는 동시에 빠른 시일내에 창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

4.튀는 업종은 자살행위다

불황기에 튀는 업종으로 승부하는 것은 자살행위에 가깝다. 특별한 아이디어를 내기 위해 고심하기보다는 기존 업종을 업그레이드 하는 게 낫다.

5.질보다 양을 추구하라

호황기에는 업종 전문화를 통해 질을 추구하고 불황기엔 업종 복합화를 통해 양을 추구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6.은근과 끈기로 길게 승부하라

불황기에 과욕을 부리는건 금물이다. 소비심리가 꽁꽁 얼어붙은 상태에서는 장기적인 이익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7.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줘라

불황기에는 평소보다 마케팅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펼쳐야 한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더라도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게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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