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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2021.10.22 금 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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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기 창업전략 7계명
박동열 dong630510@naver.com

불황기 창업전략 7계명

▲저가할인형 업종을 선정하라=외식업은 값싸고 양은 푸짐하게 제공하는 대중적 음식점, 유통업은 시중가보다 30∼40% 싼 할인판매점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구매 최우선 순위 업종을 노려라=어린이 관련 사업, 생활편의 업종, 가사대행업 등 불황이 와도 수요가 줄지 않는 것을 고르는 것이 불황을 피하는 지름길이다.

▲가볍고 빠르게 창업하라=사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소액 창업이 유리하다.

▲튀는 업종은 자살행위다=특별한 아이디어를 내기보다는 소비자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제품에 새로운 기능이나 서비스를 추가한 업종을 업그레이드해 접근하는 것이 현명하다.

▲질보다 양을 추구하라=고객층을 공유하는 다른 업종과 결합해 업종 복합화를 추구하는 것이 매출을 높이는 한 방법이다.

▲은근과 끈기로 길게 승부하라=소비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과욕은 낭패를 불러올 수 있으므로 장기적인 이익에 맞춘 전략을 수립해 실행해 나가야 한다.

▲고객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라=불황기에는 많은 비용이 들지 않으면서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시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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