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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매출증대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 (3)
창업신문 dong630510@naver.com

온라인 매출증대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 (3)

부츠와 모자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사이트를 방문하면서, eBay에 올라있는 당신의 티셔츠가 잘 팔리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을 것이다. 각 장소에서 보다 잘 팔리는 것에 따라 재고목록을 조정할 수 있을 것이다.

CPC는 목표고객을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끌어올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이지만, 어느 정도 투자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검색엔진들이 CPC광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당신의 사이트로 링크될 수 있는 유료 검색목록이 노출된다.

클릭을 통해 당신의 사이트로 들어온 이용자들에 대해서만 광고비를 지불하기 때문에, CPC는 당신의 잠재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식이다. 얼마나 많은 사업자들이 입찰하느냐에 따라 각 키워드의 가격은 달라진다.

CPC광고를 시작할 때는 최적의 키워드를 목표로 삼아야 하며, 선택한 키워드로 광고할 여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광범위한 키워드가 보다 많은 트래픽을 창출하지만, 이러한 키워드들이 반드시 당신에게 맞는 고객을 유도하지는 않기 때문에 좀 더 세부적인 키워드를 사용하면 구매확률이 높은 잠재고객으로 범위를 좁힐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특정 키워드를 입찰하기는 쉽지만, 이러한 유료 클릭이 광고비용을 충당할 만큼의 충분한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판단을 위해서는 사이트로 들어오는 각 방문자들의 가치를 다음과 같이 산출해 보는 것이 방법이다.

▷주/월 단위로 사이트를 방문한 각 방문자들의 수를 같은 기간의 판매량으로 나누어 구매 전환율을 구한다.

▷그 다음 순수익을 총 판매량으로 나누어 판매건 당 순수익을 구한다.

▷이 둘을 비교하여 손해를 보지 않을 수준의 CPC 비용을 산정한다. (역자주-더 자세한 계산 방법은 이전 서치안 리포트, "CPC의 모든 것- 2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저렴한 방식은 검색자들이 당신의 지역 안에서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만 나타나는 지역적 CPC광고를 하는 것이다. 주요 검색엔진들이 이러한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휴마케팅을 활용하면 다른 사람이 당신의 사업을 촉진시키도록 할 수 있다. 이는 보다 많은 트래픽을 사이트로 이끄는 단순한 방법이며, 실제 구매가 이루어졌을 때에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어필리에이트들은 광고나 링크, 추천 등의 많은 방식을 통해 사람들을 당신의 사이트로 이끌 것이다. 판매로 이어진 각 추천에 대해서 소정의 커미션이 제공된다.

제휴프로그램은 실구매에 대한 비용만 지불하게 되므로, CPC에 비해 보다 저렴한 방식의 광고지만, 상품판매촉진의 동기를 부여할 만큼의 커미션은 제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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