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창업뉴스 마케팅 창업과사람 프랜차이즈정보 아이템 정보 창업가이드 만화로 보는 창업 독자마당
편집:2022.8.12 금 14:46
> 뉴스 > 열린창업정보 > 창업/소상공인뉴스
     
"기업가형 소상공인 키운다"…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오디션' 개최
창업신문 dong630510@naver.com

"기업가형 소상공인 키운다"…중기부, '강한 소상공인 오디션' 개최

신윤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강한 소상공인 성장지원 오디션'을 28일, 29일 이틀간 서울 노들섬 라이브공연장에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강한 소상공인 성장 사업은 생활문화 기반 유망 소상공인들을 발굴하고 소상공인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지원해 이들을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사업이다. 창작자, 스타트업, 소상공인간 협업하는 3가지 유형이 있다.

올해 3월에 1324명의 소상공인이 지원해 13.2: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류 및 대면 평가를 거쳐 소상공인과 창작자 등의 파트너로 이루어진 100개 팀이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한강 노들섬 라이브 하우스와 그 주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피칭대회, 제품전시, 선배 창업가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양일간 이루어지는 피칭대회를 통해 선발된 30개팀에게는 강한소상공인 인증서와 함께 '2Xel 성장 프로그램'에 사용될 사업화 자금 50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운영기관인 엔피프틴파트너스, 중소상공인희망재단,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프로그램이 추가제공된다. 10월에 예정된 '강한소상공인 투자피칭 IR데이' 참가자격도 주어진다.

오디션에 참여한 힙컬의 장재영 대표는 "항상 지역의 거점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는데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지금보다 더 큰 꿈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관은 "지금까지의 소상공인 정책이 코로나로 피해받은 생계형 소상공인의 경영회복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소상공인의 육성에 대해 고민할 시기"라며 "소상공인을 우리나라의 중요한 경제주체로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고 중소·중견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성장사다리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창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열린창업신문(http://www.rg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무료교육] 코로나 시국에는 비대면
배달메뉴 1위 치킨, 월평균 배달앱
금융권, 역대급 폭우로 피해 본 소상
프랜차이즈 사업 나도 할 수 있다
중기부, 소상공인 민생안정대책 안 해
스타트업들, 투자를 받지 못해 어쩔
신용보증기금 '집중호우 피해' 소상공
실패한 음식점 주인의 특성
尹 “추석 장바구니 물가, 피부로 느
인터넷 창업의 홍보 및 마케팅전략
[무료교육] 코로나 시국에는 비대면 ...
[무료교육]아마존, 알리바바, 스마트...
[무료교육] 현재 진행하고 있는 1인...
[무료교육] 무점포 무재고&...
[서울/광주] 코로나 이후 사업패턴의...
[무료교육] 언제쯤 창업을 해야 할까...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엔디소프트(주)
RSS 처음으로 뒤로가기 상단이동
에너지경제신문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0길11 축전빌딩2층 (논현동1-5번지)  대표전화:02)2281-7074  팩스:02)2281-7059  
제호:열린창업신문  등록번호:서울다07643  사업자번호 108-81-65892  청소년보호책임자 : 채수범
대표:박동열  운영국장:채수범  회 사 명:(주)상현엠앤지  법인등록증:110111-2997273  광고사업국:여인호
Copyright 2008 열린창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ong6305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