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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출산에 아이스크림 시장 위축?..."구독경제로 반전 모색"
창업신문 dong630510@naver.com

저출산에 아이스크림 시장 위축?..."구독경제로 반전 모색"

저출산으로 아이들이 줄고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아이스 음료 등이 인기를 끄는 데 따라 아이스크림 시장이 위축

이에 빙과업체들은 유튜브 광고와 구독경제 서비스를 속속 내놓으며 아이스크림 시장 키우기에 나섰다고.

7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8년 1조6천832억원에서 2019년 1조5천792억원, 2020년 1조5천379억원으로 축소됐으며, 올해 1∼4월 시장 규모는 3천80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1.7% 감소.

빙과업계는 아이스크림의 주 소비층인 아이들이 줄고, 최근에는 팥빙수, 슬러시, 스무디 등 아이스크림 대체 상품이 많아져 아이스크림 판매가 감소한 것으로 분석.

이에 따라 빙과업계는 아이스크림 소비층을 넓히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데, 지난달 롯데푸드는 7년 만에 TV와 유튜브를 통해 2편의 '돼지바' 광고를 선보였으며, 또한 MZ(1980∼2000년대생) 세대로부터 아이디어 공모를 받아 세 번째 광고를 제작 중.

아울러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나뚜르'의 월간 구독경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빙그레는 '매달 집으로 찾아오는 감동'이라는 주제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구독경제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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