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창업뉴스 마케팅 창업과사람 프랜차이즈정보 아이템 정보 창업가이드 만화로 보는 창업 독자마당
편집:2023.2.1 수 17:11
> 뉴스 > 창업과사람 > 성공과실패
     
'도전, 창업' 쪽박차지 않는 10가지 방법
처음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창업은 도박과 같다.
창업신문 dong630510@naver.com

'도전, 창업' 쪽박차지 않는 10가지 방법

처음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창업은 도박과 같다.

무일푼이 되지 않으려면 사업자금을 올인하기 전에 미 항공사 아메리칸에어라인 임원 출신의 창업컨설턴트 닐 앤더슨의 조언을 경청할 필요가 있다. 미국의 기업활동 지원서비스 회사 커리지그룹 회장이자 <기업가정신, 마음의 롤러코스터>의 저자 닐 앤더슨은 최근 경영자와 예비창업자를 위해 사업실패를 막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매일매일 거래해서 팔아라. 그러면 사업의 기복을 최소화시킬 수 있다. 잠재고객을 확보할수록 회전 자금량이 많아지고 자금력이 풍부해 진다.

2. 절박함에 대한 감각을 가져라. 사업을 런칭시키려면 예상보다 두배의 시간이 더 걸린다. 초기자본에만 의지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관련분야에서 전문가가 될때까지 시간과 자금을 철저히 관리하라.

3.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라. 어려울때는 오로지 한가지 선택밖에 없다. 정신공황을 철저히 경계해야 한다. 그것은 나태함으로 이어지고 결국 사업은 실패하게 된다. 앤더슨 회장의 비결은 베토벤 음악이다. 음악을 들으면 마음이 편해지고 문제해결책까지 떠오른다.

4. 아무것도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말라. 잠재고객으로부터 '거래합시다'라는 말을 듣고 적어도 곧바로 흥분하지 말라. 돈을 흥청망청 쓰지 말고 비용부터 처리하라. 현금이 들어오면 그때 비로소 즐거워 해도 좋다.

5. 운동을 해서 몸관리에 신경을 써라. 앤더슨회장은 베토벤을 들으며 조깅을 즐긴다. 최선의 해결책은 동네를 뛰다가 떠오른 경우가 많았다. 초기 창업자들은 건강에 관심과 투자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6. 사기를 꺾고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을 피하라. 긍정의 힘을 믿고 낙관적이 되어라. 말만 하지 않고 직접 자신을 꿈을 좇는 용기를 가진 사업가에 대해 사람들의 마음은 질투심을 갖기 때문에 부정적이 되기 쉬운 것이다. 사람들은 인생의 도약에 대해 두려움을 느껴서 남들이 도약하지 못하게 부정적인 말을 하게 되며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두려움에 대해 기분상 다소 위안을 받는다.

7. 하루하루 비즈니스 플랜을 세워라. 사업계획은 항상 가동되고 있어야 한다. 계획을 갖고 실행하는 것이야말로 성공을 향한 로드맵이다. 계획은 그날 무슨 일을 하고 왜 해야하는지 알게 해주며 고객과 투자자들과의 만남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된다.

8. 눈에 보일 정도로 생생하게 성공을 구체화시키면 확신에 차게 되며 그 확신은 성공을 잉태한다. 고객은 성공하는 사람과 거래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실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성공사업가들로부터 물건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받기를 원한다.

9. 어려운 시기라면 처음에 왜 이것을 하려고 했는지 자신에게 계속해서 말을 걸어라. 당신과 가족을 위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당신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당신의 인생을 지배하고, 당신을 회사정치에 놀아나게 하고, 당신을 무능한 사장에게 일러바치는 사람들에 의해 좌우되는 자신을 생생하게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충분한 동기부여가 된다.

10. 이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라. 성공이 의심스러울 때 처음처럼 세일즈와 마케팅의 기본으로 되돌아 가라. 이것은 필수불가결할 뿐 아니라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창업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열린창업신문(http://www.rg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서울/광주] 코로나 이후 사업패턴의
금융위,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지
중기부 '희망리턴패키지' 소상공인 경
정부,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1조원
내가 왜 창업하는지 목표가 명확해야
신한카드, 소상공인 마케팅 플랫폼 ‘
경청하는 리더가 성공한다
소진공, 청년 창업 활성화와 열린 청
가게 자리잡는 법` 7계명
금융위원회,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서울/광주] 코로나 이후 사업패턴의...
1인 무점포, 무재고, 해외구매대행 ...
[서울/광주] 코로나 이후 사업패턴의...
예비창업자의 성공창업을 도와주는 창업...
[서울/광주] 코로나 이후 사업패턴의...
[서울/광주] 코로나 이후 사업패턴의...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엔디소프트(주)
RSS 처음으로 뒤로가기 상단이동
에너지경제신문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50길11 축전빌딩2층 (논현동1-5번지)  대표전화:02)2281-7074  팩스:02)2281-7059  
제호:열린창업신문  등록번호:서울다07643  사업자번호 108-81-65892  청소년보호책임자 : 채수범
대표:박동열  운영국장:채수범  회 사 명:(주)상현엠앤지  법인등록증:110111-2997273  광고사업국:여인호
Copyright 2008 열린창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ong630510@naver.com